얼마 전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를 수령했다.
카드 사용 안내문을 보니 소지자 정보 등록을 하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서 시도해봤는데 마지막 단계에서 고객구별번호 등 입력값을 확인하려는 오류가 떠서 하지 못했었다.
원래 안되는 건가 싶어서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를 등록하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고 한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했더니 정상적으로 소지자 정보 등록을 할 수 있었다.
회원가입을 하고 소지자 정보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여러 번 인증을 해야 해서 번거롭긴 했지만, 등록을 하면 온라인 쇼핑몰 거래가 가능하고 잔액 알림 신청이 가능하니 번거롭더라도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소지자 정보 등록 과정을 리뷰해 보려고 한다.
소지자 정보 등록 시 장점
● 온라인 결제 가능
● 잔액 알림 SMS 신청 가능
● 카드 분실 시 신한카드 ARS를 통한 분실 등록 가능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기프트) 카드 소지자 정보 등록 방법
1.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신한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
우선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주소는 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나는 예전에 만들어 놓기만 한 신한 카드가 있었지만 홈페이지 회원은 아니어서 회원가입을 해야 했다.
본인 인증 후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2. 소지자정보등록 검색
신한 카드 홈페이지에서 소지자 정보를 등록하는 루트를 알 수 없어서, 검색창에 소지자 정보 등록을 검색했다.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들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보면 [기타 콘텐츠] - [소지자정보[소득공제] 등록/해지] 라는 글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소지자정보 등록/해지]를 클릭하면 소지자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나중에 소지자 정보를 해지할 때도 동일한 루트로 접근하면 될 것 같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소지자정보 등록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giftCard/MOBFM066/MOBFM066R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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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지자정보등록
소지자 정보 등록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 - 휴대폰 인증 - 고객정보 입력 - 카드정보 입력] 과정이 필요하다.
우선,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한카드나 공인인증서, 신한페이판을 통해 인증을 할 수 있다.
나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했다.
두 번째로,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다.
연락처를 입력하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한다.
개인 정보 약관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한다.
세 번째로, 고객 정보를 입력한다.
이메일, 주소, 직장 정보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한다.
마지막으로,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수령한 재난 긴급생활비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여기서 카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를 누르면 아래 [소지자정보등록요청 카드목록]에서 추가한 카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선불카드 소지자 정보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요즘엔 생활용품을 인터넷으로 많이 구입하니 등록하고 온라인에서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 참고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는 소지자 정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소득공제 대상이 아니다.
또한 소지자 정보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잔액 환불이 불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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