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디자인 제작 툴 미리 캔버스로 로고 & 배너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Review

무료 디자인 제작 툴 미리 캔버스로 로고 & 배너 만들기

by 지끈 2020. 4. 1.

 

저작권료 없는 무료 디자인 툴 '미리 캔버스'

 

 

출처 미리 캔버스 블로그

 

 

최근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로고를 만들 수 있는 디자인 툴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 유튜버가 말하길 해당 분야 전문가도 아닌데 30분도 안 돼서 로고를 완성했단다. 이 얘기를 듣고 나도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해보았다.

 

 

무료 디자인 툴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여러 개 있었는데 나는 미리 캔버스를 이용했다. 딱 들어갔을 때 페이지가 복잡하지 않고 간결해서 끌렸던 것 같다. 사용하는 게 어렵지 않고 하다 보면 만드는 재미도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나도 처음 사용해보고 재미있기도 하고 결과물이 만족스러워서 이것저것 만들었다.

 

 

미리 캔버스는 로고뿐만 아니라 PPT, 배너, 카드 뉴스, 유튜브 썸네일, 명함 등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미리 캔버스를 사용하면 좋은 점은

 

 

1.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나 그림 등은 저작권 때문에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리 캔버스에 있는 것들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료를 미리 캔버스에서 부담해서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는 하나 저작권은 민감한 부분이니, 자세한 저작권 규정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 규정은 사이트의 [헬프 센터] > [저작권/운영정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리 캔버스 헬프센터

 

 

 

2. PC, 태블릿, 모바일 대응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앱 설치 X)

 

 

PC에서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모바일에서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이런 디자인 편집을 하려면 프로그램이나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다.

 

 

모바일과 PC 둘 다 사용해 봤는데, 보이는 툴 구성이나 위치 등 페이지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 다만 모바일은 도구 창과 편집 창이 한 번에 보이지 않았다. 모바일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으나 아무래도 PC가 화면이 커서 편집하기가 편했다.

 

 

그리고 다른 핸드폰은 잘 모르겠는데, 모바일(아이폰8)에서 이미지 다운로드가 안됐다. 그래서 결국은 노트북으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했다.

 

 

미리 캔버스 모바일 화면

 

 

 

3. 워터마크가 없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면 워터마크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미리 캔버스는 워터마크가 없다. 그래서 로고나 광고 배너 등을 만들기에도 좋다.

 

 

 

4. 사용하기가 정말 쉽다.

 

 

디자인 편집기에 대해 지식이 하나도 없는 나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준 동영상이 있어 참고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미리 캔버스 블로그에서도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로고 & 배너 만들기

 

 

직접 내 블로그에 사용할 로고와 배너를 만들어 보았다.

 

 

[바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디자인 편집 페이지로 넘어간다

 

 

미리 캔버스 바로 시작하기

 

 

그리고 왼쪽의 [템플릿]을 누르면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디자인들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로고를 만들 거라서 [로고/프로필]을 선택했다.

 

 

템블릿 선택

 

 

로고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썸네일, 카드 뉴스, 웹 포스터, 명함 등등 여러 가지 포맷이 있어서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귀여운 토끼가 있는 로고를 선택했다. 백지상태에서 로고를 만들려면 막막하고 감이 안 왔을 텐데 샘플들이 있어서 참고할 수 있었다. 그리고 기존에 있는 샘플을 수정해서 만들어도 되니 어렵지 않았다.

 

 

샘플 로고 선택

 

 

글씨 내용도 바꾸고, 토끼 배열도 바꿔주었다. 기존 디자인을 본인에게 맞게 자유롭게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로고 편집

 

 

여기에 원하는 이미지나 일러스트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왼쪽에서 [요소]를 누르고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한다.

 

 

나는 리본을 검색했다. 다양한 이미지와 일러스트가 나온다. 그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 넣어주면 된다. 이렇게 직접 찾아서 넣은 이미지도 크기나 색상 변경 등 편집이 가능하다.

 

 

이미지 삽입

 

 

배경도 선택해서 넣어줄 수 있다. 왼쪽에서 [배경]을 클릭하고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이미지들이 나온다.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면 적용된다.

 

 

배경 선택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이나 일러스트도 넣을 수 있다. 직접 찍은 사진을 배경으로 넣어보았다.

왼쪽 아래쪽에 [내 이미지]라는 버튼이 있다. 거기서 [내 이미지 사용]을 눌러주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다.

 

 

내 이미지로 배경 만들기

 

 

[순서]를 맨 뒤로 설정하고, [투명도]를 51%로 낮춰서 배경을 설정해 주었다.

 

 

배경 순서 변경

 

 

투명도 설정

 

 

그밖에도 일러스트 색상을 변경하거나, 크기나 텍스트를 변경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일러스트 색상 변경

 

 

텍스트 변경

 

 

완성됐으면 위쪽에 있는 [저장]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다운로드할 때 투명한 배경도 설정할 수 있다.

 

 

저장이나 다운로드를 하려면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도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저장 및 다운로드

 

 

로고와 같은 방법으로 블로그에 넣어줄 배너도 만들었다. 문서 크기만 배너로 설정하고, 편집은 로고 만들 때와 똑같이 했다.

 

 

호롤롤로 휘리릭 블로그 배너

 

 

 

기존에 있는 샘플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그림이나 사진으로 포스터나 핸드폰 배경화면 등을 만들 수도 있다. 본인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활용이 무궁무진한 것 같다.

 

 

나도 뭔가 만들고는 싶은데 일러스트나 포토샵 같은 편집 프로그램이 없어서 막상 하기 쉽지 않았다. 그림판으로 어떻게든 해보려 해도 불편하고 기능에 한계가 있었다. 그런데 미리 캔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편집할 수 있으니 좋았다. 사용하기 쉽고, 군더더기 없이 딱 필요한 기능들만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너무 좋은 디자인 툴인 것 같아서 많은 사람이 알고 사용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해 보았다. 특히 쇼핑몰이나 다른 자영업 하시는 분들 홍보물이나 상세페이지 만들기 정말 좋을 것 같다. 다들 한 번 사용해 봤으면 좋겠다!

 

 

 

https://www.miricanvas.com/

 

홈 - 미리캔버스

디자인 고민 끝! 템플릿으로 바로 해결하는 웹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 해당 글은 협찬받아서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